티스토리 뷰


정부가 추진 중인 5차 재난지원금을 군복무 중인 군인들이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정보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군대를 보낸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군대간 아들이 5차 재난지원금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걱정들을 하고 있는 상황인 것입니다. 그래서 대신 수령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포인트로 지급하기 때문에 올해까지 다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소멸되므로 사용 기한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소지를 기준으로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군대가 있는 아들이 살고 있는 주소지로 와서 쓸 수도 없고 참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대부분 대신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며 대리 신청 관련하여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정리

 

[국민지원금 대상자]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는 9월 6일(월) 9시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ARS,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앱 등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 지급 대상자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 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하여야 하고, 개인별로 지급)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대상 바로가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대상 - 사용처

정부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 신청 방법 및 지급 방안을 담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시행계획 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정부는 신속하고 원활한 국민지원금 지급을

manmullab.tistory.com

 

 

[군인 5차 재난지원금 신청가능 여부]

일단 군인들 대부분이 성인이기 때문에 현역 군인 또한 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 및 수령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상황이라면 부모님들이 바로 신청해서 받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성인 이기 때문에 우선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군인들이 직접 부대에서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휴가나 외출을 나왔다고 한다면 본인이 직접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환경이나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부모님이 대신 신청하시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라면 군인은 성인이기 때문에 내방하시는 분이 지참할 서류는 위임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국민지원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책위키] 한눈에 보는 정책 - 코로나19 피해지원 3종 패키지(정부 5차 재난지원금)

1.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2.지원내용별 상세 1. 지원내용별 온라인 신청방법 지원내용 온라인 신청방법 문의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신용,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앱 ☞ (모바일,카

www.korea.kr

 

 

[군인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우선 가능한 방법을 통해서 위임장을 받습니다. 부대 내에 팩스가 있다면 팩스로 위임장을 받는다던가 아니면 위임장을 써서 문자로 전송해서 이것을 다시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임장은 공무를 수행하는 공무원 입장에서 만약 지원금 지급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책임에 대비하여 정상적으로 지급했으며 문제가 없다는 내용을 남기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위임장을 만들어서 대리 신청하게 되면 신청자의 신분증을 가지고 직접 신청해야 되고 따라서 대리신청은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위임장 양식 바로가기>

 

 

 

대리신청위임장.hwp
0.04MB

 

위임장 양식



대리 신청을 받은 공무원은 신청하는 부모님의 신분증을 확인하게되고 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은행과 주민센터에서는 의료보험 공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제 부양가족 인지 여부를 점검하게 되고 확인 후 선불 카드나 상품권 형태로 지급하게 됩니다. 

어떤 형태든 위임장을 가지고 부모님이 대신 신청하면 군대에 가 있는 자녀들의 국민지원급을 대신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방법을 통해서 위임장을 받아서 대리 신청 하는 방법으로 신청하면 되는 것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은 현금이 아니고 사용하는 기간 및 사용할 수 있는 지역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군대에 간 아들이 제대 후 돌아오지 않는 이상 직접 받는다 하더라도 쓰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부모님이 대신 신청 후 지급받고 사용하기를 추천드립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피해지원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용처와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습니다. 

- 특별시·광역시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에는 특별시·광역시에 소재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도에 주소지가 있는 국민의 경우에는 세부 주소지에 해당하는 시·군 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대표적으로,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점, 의류점, 학원, 병원, 프랜차이즈 가맹점(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집 등)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지역사랑상품권 앱, 자치단체 홈페이지 또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국민지원금은 12월 31일까지 약 4개월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입니다.

 

 

[이의신청]


- 이의신청 기간 : '21.9.6(월) ~ '21.11.12(금)
- 지급대상자 선정결과에 이의가 있는 국민들을 위해 별도의 이의신청 절차를 운영할 예정
-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 기준일인 6월 30일 이후, 혼인이나 출산 등으로 가족관계가 변동되었거나, 건강보험료 조정이 필요한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온라인으로도 이의신청이 가능하며, 국민지원금 신청이 개시되는 9월 6일(월)부터 온라인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이의신청 또한 시행 첫 주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요일제가 적용되나, 접수기간은 증빙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금 신청기간(~10.29일)보다 2주 연장한 11월 12일(금)까지로 운영할 예정이며,접수된 이의신청은 자치단체와 건강보험공단의 심사를 거쳐 처리가 완료되면 개별적으로 통보할 계획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