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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는 9월 15일부터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주문을 4번 할 때마다 1만원씩 돌려주는 비대면 외식 할인 제도를 시작했습니다. 카드로 결제해야 환급액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다음 달 카드 캐시백이나 청구 할인(할인 금액이 연계 계좌로 입금) 적용을 받습니다. 참여 카드사는 국민ㆍ농협ㆍ롯데ㆍ비씨ㆍ우리ㆍ삼성ㆍ신한ㆍ하나ㆍ현대 등 9곳이며 참여 배달앱은 배달의민족ㆍ요기요ㆍ쿠팡이츠 등 19곳입니다. 배달특급ㆍ띵동ㆍ배달의명수 등 공공 배달앱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정부의 소비지원금 정책 중 하나인 비대면 배달 외식쿠폰 참여방법 및 사용처 등 상세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 배달 외식쿠폰 핵심정리

 

 

 

비대면 배달 외식쿠폰은 한 번에 2만원 이상 결제해야 1회로 인정되고, 할인ㆍ배달팁까지 포함한 최종 결제 금액 기준이며 하루 2회 주문까지 가능합니다. 가게를 방문하여 현장 결제를 하거나 배달원을 만나 직접 결제하는 건 포함이 되지 않고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에 맞춰 비대면 외식 주문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배달앱을 통한 편의점ㆍ마트 상품 배달(장보기)도 대상이 아니고 음식 주문만 인정됩니다. 외식 쿠폰 예산 한도는 200억원 선착순이므로 혜택을 받으실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여기간]

'21년 9월 15일(수) 10시 ~ 예산 소진 시까지(선착순)
※ 200억원 배정, 방역여건 개선 시 대면까지 확대하면서 잔여 사업비 투입

 

 

[참여 카드사]

9개(국민, 농협, 롯데, 비씨, 우리, 삼성, 신한, 하나, 현대)

 

 

[참여방법]

① 카드사를 통해 참여 응모

② 사업 참여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카드 결제(참여실적 확인은 해당카드사에서 가능)

③ 다음달 카드사에서 1만원 환급(캐시백 또는 청구할인)
※ 참여 요일 제한 없음(단, 참여 횟수는 동일 카드사별 1일 2회로 제한)

 

 

<삼성카드 응모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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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응모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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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카드 응모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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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할인 지원은 카드사에서 배달앱을 통한 외식 실적을 확인·환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존 사업 참여자(700만명)의 응모와 누적 실적은 이번 사업에 그대로 이어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1차 사업기간(‘21.5.24~7.4) 동안 이미 참여 배달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음식을 두 번 주문했다면 9.15일 이후 두 번만 더 주문해도 1만원 환급되는 방식입니다.

 

 

[할인 인정조건]

참여 배달앱에서 주문‧결제한 실적만 인정

※ 방문 외식/배달원 대면결제는 제외, 기존 참여자의 응모와 누적 실적은 연계되어 인정

 

 

[참여 배달앱]

참여 배달앱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공개 모집을 통해 총 19개사가 확정되었습니다.

 

19개(공공 11, 공공·민간 혼합 2, 민간 6)
① (공공) 배달특급, 띵동, 배달의명수, 일단시켜, 어디go, 배달올거제, 배달모아, 불러봄내, 배슐랭, 배슐랭 세종, 대구로
② (공공·민간 혼합) 위메프오, 먹깨비
③ (민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PAYCO, 딜리어스, 카카오톡주문하기

 

 

<배달의 민족 바로가기>

 

 

 

 

대한민국 1등 배달앱, 배달의민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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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참여자의 카드사 응모 및 사용 실적 등은 그대로 연계 적용되므로, 실적 달성(4회)만 하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새롭게 참여할 경우 ①카드사 홈페이지·앱에서 먼저 응모한 후, ②본인이 이용하는 배달앱이 사업에 참여하는지 확인하여, ③응모한 카드로 배달앱에서 주문과 결제를 2만원 이상(최종 결제금액 기준) 총 4회를 하면, ④다음 달 카드사에서 1만원을 환급 또는 청구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 1일 최대 2회까지 실적이 인정되며, 배달앱의 간편결제는 응모 카드와 연계된 경우에 한해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배달앱을 통해서 주문․결제하는 포장과 배달만 실적으로 인정되며 배달앱 주문·결제 후 매장을 방문하여 포장하는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만, 배달앱으로 주문은 하되 배달원 대면 결제를 하거나 매장을 방문하여 현장 결제 후 포장하는 것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결제 실적 확인 등은 카드사를 통해서, 배달앱 이용 및 주문 확인 등은 해당 배달앱에 문의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자격대상 - 사용처

정부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 신청 방법 및 지급 방안을 담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시행계획 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정부는 신속하고 원활한 국민지원금 지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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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및 카드사 연락처]

 

[외식활성화 캠페인 참여 배달앱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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